[국내여행리뷰]삼성인력개발원 영덕 연수원 :: 경북 영덕
안녕하세요. 리뷰log입니다.
오늘은 국내여행으로 삼성인력개발원에 다녀온 후기를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그 1탄으로 시설 안내를 드리려고 하는데요, 경상북도 영덕에 위치한 삼성 인력개발원은 삼성 임직원이나 직계 가족이 방문하여 명상 등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고, 천천히 휴식할 수 있는 연수원입니다.
가시기 위해서는 영산 종합터미널에서 택시를 타고 이동하는 방법이 있고, 자차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5년 1월 1일에 고래불역 기차역이 개통했으니 수도권에서 가시는 분들은 SRT를 타고 경주역까지 이동하신 후, 고래불역으로 환승하실 수 있습니다. 기차를 타고 가는 방법도 생겼으니 한번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차를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좋지만, 산중턱에 자리잡고 있어 운전하시는 시간도 확인 하셔서 이동 거리에 따른 피로도를 생각하면 대중교통도 좋을 것 같네요^^

저는 체크인 시간보다 조금 늦어 저녁에 도착 했어요.
15시~21시 까지 체크인이 가능하고, 21시가 넘어 도착하실 예정이면 미리 센터에 연락을 드려야 하는 점 참고 해주세요!
입구에서 출입 명단과 차량 번호를 체크 하시면 직원분들께서 웰컴센터로 가는 길을 안내해주십니다. 저는 택시로 왔기때문에 출입 명단만 확인하고 올라갔어요. 그다음은 영덕연수원의 중심에 있는 웰컴 센터에 들어가서 체크인을 하시면 됩니다. 고요하고 아늑한 느낌이 가득 담겨 있어서 입구부터 기분이 좋아졌어요. 저는 4인 기준으로 신청해서 갔고, 방은 총 2개 Type으로 선택할 수 있었어요. 침대 + 침대 A Type과 침대 + 온돌 B Type이 있었는데, 저는 온돌에서 따끈따끈하게 지지는게 좋아서 B type을 선택했어요. 그리고 B type을 하면 침대, 온돌 2가지를 모두 경험해볼 수 있어서 더 좋더라구요^^



침대 + 온돌 타입의 객실 내부 사진이예요. 각 방마다 암막커튼이 있어 잠을 잘 때 빛을 차단해서 숙면을 취할 수 있었어요. 원래도 저녁 8시만 되면 야외에 등을 모두 꺼주셔서 숙소 방 안으로 들어오는 빛은 매우 적지만, 암막커튼으로 다른 빛까지 모두 차단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필수로 사용하는 야외등은 켜두지만 거의 다 끄니까 이동할 때 스마트폰 라이트를 켜고 이동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방은 신라스테이 스탠다드 타입의 평수와 비슷하거나 조금 더 넓었어요. 침실 방마다 공기청정기와 제습기, 삼성 TV, 온돌 보일러, 에어컨에 구비되어 있어요. 화장실은 신라스테이보다 특히 더 넓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4인 방이다보니 화장실은 양쪽에 2개나 있었서 더 편했어요. 활동하고 들어오거나 밖에 나갔다가 오면 씻는 순서를 정한다고 장난을 치는데, 그런게 없어지더라구요. ㅎㅎ 화장실에는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비누 2개, 샴푸1개, 바디워시1개가 있고 수건도 넉넉하게 구비되어 있어요. 욕실이 커서 넓게 샤워할 수 있다는게 정말 좋았답니다.
각 방마다 부엌도 있지만, 실내에서 조리 및 취사는 불가한 점 참고해주세요!

사진을 조금만 담아 보려고 했는데, 너무 예쁘다보니 셔터를 멈출 수가 없더라구요^^ 위 사진은 숙소에서 바라본 전경이예요. 숙소 타입에 따라 A부터 G동까지 나뉘어져있고, 각 숙소별 주차장도 있기 때문에 자차를 이용하실때도 리조트처럼 편안한 이동이 가능합니다. 또 웰컴센터의 좌측에는 교육동 A,B 동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영덕연수원에 머무시는 동안 유,무료의 교육에 참석해보실 수 있으니 꼭 참석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각 A교육동에는 도서관과 작은 회의실도 있으니 조용한 사색을 즐길 수 도 있어요(책을 좋아해서 이번 여행에도 책을 가지고 갔지만 프로그램에 참석하기 위해 책을 못 읽은건 비밀입니다^^). 계단 형식의 도서관인데, 각 계단마다 빈백이 충분히 구비되어 있어 자리를 잡으러 가실 필요도 없어요. 또 자리가 부족하면 1층 회의실에서도 독서하실 수 있답니다. 여유롭고 충분한 공간이 주는 편안함을 꼭 느껴보셨으면 좋겠어요.
각 동에는 웰컴센터의 마스코트 곰돌이가 비치되어 있는데, 여기 도서관 한쪽에도 포근한 곰돌이가 있을거예요. 모든 곳이 포토존인 이 곳에서 곰돌이를 푹 안고 사진도 마음껏 찍으셔도 좋을 것 같아요. 다음 편에는 참석했던 프로그램을 위주로 담아서 보여드릴게요.
이상 리뷰 log였습니다🤗